<CMS 기부회원 회원확대 캠페인>

사람마음 기부회원 300명 만들기!!   


회원확대 캠페인: 10월 10일부터~ 12월 31일까지 



<사람 마음은 나누면 더 커지는 사람마음>
SARAMHEART.JPG

사람마음 기부회원 확대 캠페인을 시작합니다!!


사람마음의 기존 CMS 기부회원은 또 한명의 친구를 데려와 주시고, 그동안 관심있게 지켜봐주시고 응원해주신 분들은 사람마음의 기부회원이 되어주세요!

사람마음 회원가입 go

사람마음, 참 좋은데 내 친구에게 어떻게 권하지?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기부 참여 권유를 위한 일문일답!

Q1. 사람마음은 무엇을 하는 곳인가요? A1. 트라우마치유센터 사람마음은 트라우마 전문 비영리 민간 심리치료인권센터로 심리지원을 통해 트라우마의 후유증으로 고통받는 생존자들의 건강한 삶의 회복을 돕고 있습니다. 더불어 폭력피해, 차별, 편견에 맞서는 힘을 나누고 기르기 위한 인권활동을 해나가고 있습니다. Q2. 사람마음, 무엇이 특별한가요? A2. 심리상담은 공장에서 찍어내거나 온라인 스트리밍으로 제공할 수 있는 서비스가 아니니 비용이 많이 들 수밖에 없지요. 일반 영리 상담소나 병원에서 상담을 받으려면 경제적으로 힘들고 어려운 상황에 놓인 트라우마 생존자들이 엄두를 내기 어려운 비용이 소요됩니다. 그래서 사람마음은 다른 상담센터와 달리 ‘자기만의 상담비 정하기’라는 정책에 따라 운영되고 있어요. 생존자의 경제적 상황에 따라 감당할 수 있는 정도의 금액을 사람마음과 생존자가 함께 의논해 결정하고 있습니다. 많은 비용을 지불할 수 있는 사람이 아닌, 꼭 필요한 사람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사람마음의 방침입니다. Q3. 아니 그렇게 해서 운영이 되나요? A3. 그래서 사람마음이 많이 어렵습니다! 먼저 필요한 운영비를 벌고 여분의 시간과 힘을 생존자 지원에 쓸 수 있다면 좋겠지만 그러기에는 트라우마가 남긴 고통에서 벗어나 다시 세상과 연결되기 위해 사람마음의 도움을 필요로 하는 분들이 너무 많아요. 그분들이 찾아갈 수 있는 다른 곳은 충분하지 않고요. 저희가 안전한 환경, 전문적인 심리상담이라는 서비스의 질을 타협하지도 않으니 사람마음은 생존자 지원을 많이 할수록 점점 재정적으로 어려워집니다. Q4. 그걸 왜 사람마음에서 하나요? A4. 사람마음에는 특히 보호와 돌봄이 필요한 어린 시절에 오히려 폭력과 학대를 경험한 기억으로 힘들어하는 생존자 분들이 많이 찾아오셔요. 이 분들의 회복은 사실 사회의 책임이고 나라의 일입니다. 사람마음을 찾아오는 분들의 마음의 상처는, 개인 간의 폭력에서 비롯된 것이라 할지라도 결국 차별과 불평등, 빈곤이라는 사회적 맥락에서 발생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현재로서는 아동학대나 가정폭력과 같은 트라우마 생존자 분들을 위한 제도적 지원이 턱없이 부족합니다. 언젠가는 심리지원이 필요한 트라우마 생존자들이 경제적 부담 없이 필요한 만큼의 지원을 충분히 받을 수 있는 날이 올거라 믿어요.

그리고 그런 사회로 나아가기 위해서는 사람마음이 지금의 가치를 지키며 살아남는 것, 지속가능함을 보이는 것이 중요하다고 믿습니다. 그래서 사람마음은 사람마음 활동의 사회적 가치와 중요성을 알리고, 공동체의 자원을 발굴해 생존자에게 연결하며, 효과적으로 서비스를 전달하기 위해 치열하게 고민하고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습니다. Q5. 오호라. (끄덕끄덕) 그럼 저는 어떻게 하면 되죠? A5. ‘필요한 사람에게 심리상담을’이라는 사람마음의 뜻에 동의하신다면 나누면 더 커지는 사람 마음을 위해 당신의 마음을 나누어 주세요. 사람마음이 지금까지의 노력을 이어가며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기부를 통해 함께해 주세요!

좀 더 궁금하시거나 가입권유가 필요하신 분은 연락주세요. 문의. 사무국 02-747-1210 connect@traumahealingcenter.org

사람마음 회원가입 go

캠페인 기간에 새로운 CMS 기부회원이 되어 주신 분께, 그리고 새로운 회원께 가입을 권유해주신 기존 회원께 커피 기프티콘을 보내드립니다. 가입동기에 권유자(추천인)를 기록해주세요!

 

우리의 후원자가 되어주세요!!